안녕하세요. 바기오 JIC 어학원입니다.
뉴스에서 필리핀 민다나오 섬에 대한 소식들 접하시고 걱정이 많으시죠? 현재 어학연수 중이거나 출국을 앞두고 현지 소식이 궁금하실것 같아 안내드립니다.
뉴스에서 보신 민다나오 지역은 필리핀 연수가 시작되기 훨씬 이전부터 무슬림 세력들의 주둔지역으로 여행금지 구역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현재 어학연수와 여행객이 출입하지 않는 곳입니다.
과거에도 민다나오 섬의 크고 작은 일들이 간혹 보도 되고는 했으나 이번 사건이 평소보다 크게 방송됨으로 인해 뉴스를 접하신 많은 분들이 필리핀 치안에 대한 걱정과 우려의 시선으로 현지 동향을 지켜보고 계신 줄 압니다. 하지만, 현재 어학연수생과 이민자들이 많이 거주하는 바기오, 세부, 마닐라 지역은 이번 일에 전혀 영향이 없음을 알려드리며, 평소와 다름없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 하고 있으니 안심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안내의 글을 올립니다.
구글지도에서 보시다시피 바기오 지역은 필리핀에서도 가장 북단에 위치하며, 뉴스에서 보신 민다나오 지역은 필리핀 가장 남단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거리는 1200km 떨어져 있어서 쉽게 말씀드리자면 서울과 일본의 도쿄보다도 더 먼거리 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울에서 베이징까지는 920km 정도, 도쿄까지는 1100km 정도)
바기오 JIC 학생들은 평소와 다름 없이 수업에 참여 하고 있으며 한국에 계신분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하여 집으로 전화하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학생분과 직접 통화를 원하시는 분들은 02)558 8716 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